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주식투자 주간수익률, 단타매매의 현실, 단타매매는 소액투자

반응형

수익, 손실, 수익, 손실을 번갈아 경험하면서 주식 투자의 현실을 생각하게 된다. 희망과 좌절이 엇갈리면서 이익 내기가 어렵다는 것을 서서히 인정하면서 소모전의 나날을 보낸다. 투자금액에 따라서 스트레스 일 수 있고, 긴장되지만 재미있는 게임일 수도 있다. 그러나 주관적 갈망으로 잘못된 게임에 몰입하면 단타 매매로 세월만 보내며 트레이딩의 늪에서 빠져나오기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현실적으로는 손실을 감내할 수 있는 소액투자가 단타매매에 어울린다.

2024년 6월 첫 주 수익률 평가

6월 첫주 매매 수익률

 

6월 첫주에는 모두 성공했다. 투자금은 60만 원 내외의 소액이지만 23,921원 수익으로 만족할만하다. 투자금을 늘리고 싶은 마음이 들 정도였지만 경험상 절제가 미덕이다. 투자금액을 늘릴 때 걸려드는 것이다.

 

반응형

둘째 주 수익률 평가

6월 둘째주 수익률표

 

첫 주의 희망은 둘째 주의 현실로 바뀌었다. 성공 2번에 실패 3번이었는데 실패 때 손실이 상대적으로 다 크다. 14일(금)은 70만 원 투입하여 15,788원 손실이 컸다. 1 ~2주 통산하면 플러스 수익률이지만 체감상으로는 손실 같은 기분이 들었다.

주식투자 결산의 현실

트레이딩을 하다보면 항상 자신감이 있다. 주관적 감정을 객관화하려는 마음이 있고, 능력의 평가도 주관적 평가일 뿐이다. 결국 결산에 이르면 속 빈 강정이다. 경험이 쌓이고 현실이 쌓이면 주식 투자의 의미를 알게 된다. 장기 투자의 경우는 또 다른 현실이 있을 것이다. 아무튼 현실은 냉정하고 허탈하기도 하다.

단타매매는 소액투자

오히려 큰 종목 분할 매수하여 느긋하게 기다리는 것이 좋을 듯하다. 단타 매매에 빠지면 한두 번 수익에 기쁘고 자신감이 생겨서 계속 맞출 것 같지만 세월이 흐르고 흘러 손실의 늪에 빠질 수 있다. 더욱이 큰돈을 투자했다면 불안감에 잠 못 이룰 수도 있을 것이다. 단타매매는 소액 투자가 제격인데 투자 금액은 자신의 재산 규모와 투자 절제력으로 결정된다.

 


이 포스팅은 개인적인 관점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