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환매청구권 공모주 청약의 변수

반응형

의약품 유통 플랫폼, 블루엠텍 환매청구권(풋백옵션) 3개월


수요예측에서 공모가 최상단 19,000원에 기관경쟁률 582.24대 1로 1749곳에서 참여해서 기대를 높였다. 블루엠텍은 헬스케어의 플랫폼, 의약품 유통의 이커머스 기업이다.

적절할지는 모르지만 예를 들어 비유하자면 소비자가 마트에서 구매 안 하고 스마트폰 쇼핑 앱에서 물건을 구입한다면 소비자가 동네병원, 마트가 제약회사, 쇼핑 앱이 블루엠텍 같은 이커머스 기업이다.

4~5일 청약으로  LS 머티리얼즈와 일정이 겹치지만 공모가 90% 이후로는 손해 안 봐도 되는 환매청구권이 3개월 부여됐고, 수요예측 경쟁률도 높아서 기대할만하다고 본다.
 

반응형


LS 머트리얼즈와 겹치는 청약

 
LS머트리얼즈는 12월 4일까지이고 환불은 6일이다. 블루엠텍은 4~5일 청약이므로 LS머트리얼즈와 겹친다. 아무래도 블루엠텍이 주력에서 밀리고 틈새 청약이 될 수 있으나  상장일 수익률은 알 수 없다. 오히려 청약이 중복되어 균등배정에 유리할 수 있어서 요즘 같은 공모주 호황기에는 유리할 수 있다.
 


승리자의 공식을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다.

 
예상은 할 수 있지만 시류는 갑자기 변할 수 있다. 의외의 결과도 나타날 수 있다. 환매청구권이 부여된 공모주는 안신이 되어서 비례까지 용기있게 청약할 수도 있는 강점이 있다. 그리고 내년에는 어떻게 될지는 모르지만 요즘 공모주 시장은 좋다. 승리자의 공식을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