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자본금의 의미, 주식 투자자 자신

반응형

사업을 하려면 종자돈이 필요하다.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어느 정도의 돈은 필요한데 자본금은 커녕 종자돈이라고 할만한 것이 없는 경우도 있다. 자본금은 아주 작아도 된다. 주식 매매에 있어서 자본금은 중요하지 않고 오랜기간 쌓여져온 노하우가 중요하다. 수많은 나날 매매를 하며 깨지면서 또는 기뻐하고 가슴 졸리며 얻은 지식은 어마어마한 자본금이라고 생각한다. 거기에다 나만이 알고 있는 나만의 적성에 맞는 매매 기술은 소중한 것이며 오랜 친구 같은 것이다. 인생을 재미있게 하는 자본금인 것이다. 종자돈이라 할 수조차 없는 자그만 돈으로도 크게 벌 수 있다는 희망은 이러한 점에서 비롯되는 것이고, 자신만의 매매 방법은 실패와 성공에 관계 없이 트레이더로서 행복을 좌우하는 길이다.
 
귀중한 자본금은 또 있는데 가족이라 할 수 있다. 소박한 사랑들은 소중한 자본금이다. 안정감이 투자의 스트레스를 줄여주기 때문이다. 자본금은 무형과 유형이 동시에 존재하는 것이다. 그리고 실패를 하더라도 늦지 않앗다는 마음으로 투자를 해야한다. 행복한 투자를 하려면 실패를 즐기면서 하지않으면 안된다.  이런 편안한 마음으로 계속해서 노하우를 쌓아가며 매매 약점을 하나하나 지워가며, 실수를 줄려나가면서 하루하루 매매하면 되는 것이다. 실패를스승으로 하고, 성공해도 들뜨지 않고, 항상 같은 정신과 기법으로 하나하나 만들어 가면 투자의 성공이 있을 것이다.
 
수많은 실패, 그 실수를 잊고 또다시 실수하더라도 다시 스승으로 하고 자신의 방법을 꾸준히 추구해 나가면 된다고 믿어야 한다. 그러면 성공의 확률이 점점 확대될 것이다. 자본금은 투자자 자신인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