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비트코인 최고점에서의 고민

반응형

고민 속의 고뇌, 투자의 실존

 

주식 매매나 가상화폐 매매나 돈을 벌 수 있다면 고뇌를 상쇄하는 기쁨이 있다. 스트레스를 수익으로 날려버리는 것이다. 그러나 투자라는 것은 상상 이상의 고민 속의 고뇌를 가져온다. 고민이 계속되면서 고뇌로 빠져드는 것이다. 어떤 투자자들은 아예 시세를 외면하고 잊고 살려고 하지만 안 본다고 손실의 흐름이 이익이 되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적극적으로 대응하려 하니 또다시 고민에 빠지는 것이다. 이것이 투자의 실존이라고 본다.

 

 

사상 최고점에 다다른 비트코인 시세

 

2024년 2월 23일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7천만원(BTC/krw)을 넘어서고 있다. 2021년도의 최고점인 8천만원선을 뚫을 기세로도 보이지만 전고점에서 다시 대세 하락으로 조정받는 것이 아닌가 하는 두려움도 있다. 일봉 차트는 방향 찾기가 어려운 듯 횡보하고 있다.

 

비토코인 일봉 차트, 2024년 2월 23일 13시 현재, 이하 업비트 참고

 

반응형

 

비트코인 월봉 차트, 2024년 2월 23일 13시 현재

 

전고점에서의 고민

 

월봉 차트를 볼 때 전고점을 극복 못하고 3봉으로 모양을 만들고 내림세로 돌아설지, 아니면 전고점의 저항으로 횡보를 한 후 힘을 비축하여 다시 상승세로 이어지면서 전 최고점을 시원하게 뚫을 지 누가 알겠는가.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본전이냐 승부냐

 

2021년 최고점에서 보유하여 그대로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다시 활기를 찾을 것 같다. 계속 승부를 이어갈지 고점에 대한 두려움으로 본전의 다행함으로 만족하며 매도할지 고민 속의 고뇌가 이어질 것이다.

 

 

신규 투자자의 승부

 

신규로 매수한다는 것은 미래를 예측하는 능력이 뛰어나야 하는데 일반 투자자로서는 어려운 일이다. 이미 매수 타이밍을 놓쳐서 참아야 하는지 새로운 시세를 기대하며 매수 기회를 찾아야 하는지 오직 개인의 능력에 달린 문제라고 본다.

 

 

이 포스팅은 비트코인에 대한 추천이 아니고 참고 사항입니다. 투자자 각자의 책임으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