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엔비디아 액면분할, 액면분할의 의미와 주가 향방

반응형

엔비디아 액면 분할

AI칩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인공지능 반도체 강자 엔비디아가 2024년 1분기 실적도 예상을 크게 웃돌며 10 : 1로 액면분할을 한다. 실적과 함께 주가도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데 이번 액면분할로 주가가 싸게 보이는 효과가 있어서 주가 상승세가 이어질지 주목된다.


엔비디아 일봉차트

 

2024.05.22일까지(한국시간) 일봉차트, 증권플러스 참고

 

과거 매입한 투자자들은 기쁨의 날들이겠지만 주식 없이 차트를 바라보는 투자자들은 부럼움이 휩싸일 것이다. 액면분할 한다는데 주가가 싸 보이는 착시 효과로 인해 신규 매수세에 가담할 수 있을지는 두렵다. 이미 알려진 재료와 실적은 투자자로서는 꺼림칙한 것이다.

 

반응형


액면분할의 의미

자본금 증자가 없이 액면가를 떨어뜨리는 것이 액면분할이다. 5천원짜리 주식을 5백원으로 분할하면 주식수는 10배로 늘어나는 효과가 있다. 주식수만 늘어나는 무상증자와는 차이가 있다.



주가 향방


기업가치 실적이 지속적으로 우수하고 시장 접근을 용이하게 하여 주가 상승이 기대되지만 액면분할 자체만으로 보면 주식수가 늘어나서 일단 싸보여서 단기적으로 주가 상승 효과가 있지만 개인 투자자의 엄청난 물량 보유 및 싸 보이는 주식의  단기적 매매로 인해 주가 향방에 걸림돌이 될 수도 있다. 또한 액면분할은 주식 분산의 효과로 인해 적대적 M&A에 대응할 수 있는 점은 기업가로서 긍정적인 면이다.



이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액면분할 주식에 대한 주가 향방 의견도 개인적인 판단입니다. 참고용으로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