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경제

K뷰티 중국을 넘어서 글로벌로, 공모주 에이피알 주가 흐름

반응형

K뷰티는 중국을 넘어서 이제는 미국, 일본, 유럽으로 시야를 넓히며 대한민국의 화장품의 우수함은 다시 한번 글로벌로 시야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원래의 원천 실력이 잠시 멈칫하다가 그 가치는 역시 인정받는 것이다. 한류의 시작인 K드라마의 위력이 주인들의 메이크업과 함께 K뷰티로 연관되면 또 하나의 장르로 만들어나가는 것은 이미 시작된 일이다. 외신들에 의하면 K뷰티 산업은 2021년 83억 달러에서 2030년에는 180달러 이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한다.

K뷰티, 크림의 글로벌화는 품질

시술 후에 바르는 BB크림이 일상생활화 되었다. 잡티를 가려주면서 피부톤을 깨끗이 해주는 메이크업 화장품으로 재탄생하는 것이었다.  이미 팬션지 '보그'나 뷰티전문잡지 '얼루어' 등에서 자외선의 차단의 원천이 한국의 실력에 있다고 알려지면서 CC크림(피부톤 보정, 스킨케어의 복합기능 화장품)에 이어 '마스크팩'의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 그러나 중요한 점은 바로 '품질'이다. 해외의 전문가들도 인정하는 뛰어난 노하우와 아이디어 기술력이 있기에 K뷰티 열풍이 글로벌화로 탄생하는 것이다.

공모주 에이피알 

IPO 당시 기업 가치 1조원의 유니콘 기업으로 평가받은 에이피알(메디큐브, 에이프릴스킨, 널디, 그램디)은 대표적인 '뷰티테크' 회사이다. 2024년 2월 14~15일 공모가 25만 원으로 청약하여 27일 상장하였다. 상장 첫날 종가가 317,500원으로 기업 가치가 2조를 훨씬 넘어섰고 당일 고가는 467,500원이었다.

 

공모주 청약을 균등으로 했지만 경쟁률이 높아서 0주 배정이었다. 혹시 상장일 300%인 100만에 도달하지 않을까 했지만 종가는 위와 같았으며 등락을 거듭하닥 5월 31일 현재 369,500원을 기록하고 있어서 주가 방향은 다른 공모주와 비교했을 때 탄탄하지 않나 생각된다. 아무래도 K뷰티의 관심 때문이 아닌가 한다.

 

반응형

에이피알 주가 흐름

일봉 차트 흐름

2024. 5. 31일 현재 에이피알 일봉 차트, 이하 차트는 미래에셋증권에서 참고

 

일반적인 공모주 상장 후 흐름처럼 고가의 인식 때문인지 우하향으로 내리다가 K뷰티 산업이 다시 테마주로 주목을 받으면서 고공 행진을 벌이고 있다. 공모가 25만 원 비해 넉넉한 흐름은 드문 실정인데 주가는 최근 탄력을 받고 있어서 보유 주식은 아니지만 향후 기대를 해본다.

주봉 차트 흐름

에이피알 주봉 차트 흐름, 2024. 5. 31일 현재

 

공모주 상장일이 오래 되지 않아서 월봉보다 주봉 차트를 살펴보았다. 상장 초반 한때 공모가보다 훨씬 높은 467,500원까지 상승했지만 우하향을 보이다가 최근 들어 다시 상승 대열의 테마에 합류하였다. 일단 우상향  '상승형'인 그래프 보습이지만 미래는 투자자 성향과 분석력, 가치관에 따라 판단할 문제이다.

 

 

이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나 매매 권유의 글이 아닙니다. 향우 전망도 개인적인 판단이 들어가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